온라인 컨설팅

ISO 인증관련 자주 묻는 질문

이위원 2019. 10. 23. 17:33

Q. ISO 인증을 받고 싶은데, 어떤 인증을 받아야 하나요?

A. 조직의 형태, 인증취득의 목적에 따라 인증의 종류를 정할 수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 가능한 인증은 ISO 9001(품질), 14001(환경) 입니다. 상세 내용은 '질문과 답변'게시판의 'ISO인증의 종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ISO 인증의 견적이 궁금합니다.

A. ISO 인증의 종류, 조직의 인원수, 업종, 위치 등에 따라 견적이 달라집니다. 상세 견적 문의는 상담 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ISO 인증서 발급까지 절차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계약체결 후 문서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서 인증서 발급까지 3~4주가 소요됩니다. 계약 체결은 업체 사정에 맞는 가장 적절한 인증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Q. 인증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A. 사업자등록증, 영업허가증, 조직도, 공정도 등이 필요합니다. 인증의 종류,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필요서류는 상담 시 안내해 드립니다.

Q. 창업한지 얼마 안 된 소규모 업체인데 ISO 인증을 받을 수 있나요?

A. 조직의 인원 수는 인증 취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업 초기의 업체라면 ISO 인증을 통해 해외수출, 대기업 납품, 공공기관 입찰에 대한 적절성과 신뢰성을 갖추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벤처인증, 이노비즈, KS 등의 타 인증 취득 시 ISO 인증은 가산점 부여, 현장심사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므로, 일반적으로 조직이 가장 먼저 취득하는 인증입니다.

Q. 타 인증과 ISO 인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회사의 경영방법의 적합성에 대한 인증이라는 점에서 CE, KC, CCC와 같은 제품의 적합성을 판단하는 인증과 구별됩니다.

※ 기재된 문의 외에 궁금하신 점은 상담신청 양식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