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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위원 2020. 6. 7. 17:23

 

 

질문) 직원 50명정도 되는 제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업무효율이 떨어져서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땅한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정확한 업종을 알 수 없어 단정할 수는 없으나, 대부분의 제조업 특성상 반복 업무가 주를 이루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럴 경우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업무의 표준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표준화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문서화된 정보로 작성하시는게 중요하며, 만일 지금 운영하고 있는 표준화된 문서가 존재한다면, 작업자의 책임과 권한이 지나치게 광범위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혹은 반대로 너무 범위를 좁게 설정한 것은 아닌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생산업무의 경우 표준시간(Standard time)을 활용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적정량의 공정 분배를 실시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업무의 표준화가 준비되었다면 업무의 목표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목표설정은 실제 동기 부여를 가능하게 할 만큼 적절히 측정되고 관리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목표를 설정하셨다면 목표 달성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적당한 시기에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피드백하여 새로운 목표 설정시 반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시는게 필요할 듯 보입니다.